상추는 비교적 쉽게 키울 수 있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. 아래는 상추를 키우는 단계별 지침입니다:
씨앗 선택: 신선하고 건강한 상추 씨앗을 구입하세요. 씨앗은 정원용 가게나 온라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.
재배공간 선택: 상추는 부분 그늘을 선호하므로 정원의 부분 그늘 지역이나 통풍이 잘 되는 베란다 등이 적합합니다.
토양 준비: 상추는 잘 배수되는 토양을 선호합니다. 토양에 건재한 퇴비나 복합비료를 첨가하여 비옥한 토양을 만들어주세요.
씨앗 심기: 토양에 얕게 간격을 두고 상추 씨앗을 심어주세요. 심는 간격은 씨앗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0~15 센티미터 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.
관리: 상추 식물이 자라면 토양을 적당히 습윤하게 유지해야 합니다. 상추는 특히 건조한 토양을 싫어하므로, 토양이 마르면 규칙적으로 관수를 해주세요.
거름주기: 식물이 자랄수록 추가 영양분이 필요합니다. 식물에게 퇴비나 액체 비료를 주기적으로 공급하여 영양분을 보충하세요.
병충해 관리: 상추는 일부 병충해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식물 상태를 주시하고, 필요한 경우 병충해 방지를 위해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세요.
수확: 상추는 일반적으로 심은 후 4~6 주 후에 수확할 수 있습니다. 잎의 크기와 생장 상태에 따라 수확 시기를 판단하세요.
다이소에서 상추 씨앗 구입하기
상추키울 화분준비하고 얼마만큼 씨앗을 뿌려야하는지 몰라 그냥 다 뿌림
(** 적당히 뿌려야한다는 사실**)
얼마지나지 않아 콩나물처럼 조금씩 싹이 올라옴.
오~~~기분 좋음. 특별히 한것은 없고 물만 잘 줌~~
점점 화분 한기득 싹이 트기 시작함.
설마 다 싹이 올라오겠나? 하는 의심 중~
하지만 다 올라온듯 함. 크헉~~~
빼곡하게 싹이 올라옴. ㅋㅋㅋ
많이 먹겠다 생각하니 기분 좋음~~
물은 살짝 옆으로 다 누워버림. 당황~~ㅋ
하지만 다음날 다시 반드시 자라고 있음.
하지만 너무 많은 양 때문인지 굵고 크게는 자라지 않은듯 함.
역시 항상 적당히~~~ㅎㅎㅎ